안녕하세요, 보미입니다.
업무 중 많이 쓰는 영어 약어를 소개드리는 글 2탄입니다!
1. R&R
R&R = Role & Responsibilities "역할 & 책임"
누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'업무 범위(&책임)"에 대해 말할 때 쓰는 말인데요,
직무/직급에 따른 R&R이 있을 수도 있고..
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할 때, 개개인이 맡는 역할과 책임이 다를 수도 있겠죠.
신입이나 경력직 등으로 새로 입사한 분에게 그 분의 업무 범위 등을 설명드리고,
"OO씨, R&R 잘 숙지해주세요."라고 말할 수도 있고...
"우리 부서 R&R을 명확히 해야겠어."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.
2. KPI
KPI = Key Performance Indicator "핵심 성과 지표"
어떤 조직이나 개인의 성과를 측정할 때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든 기준을 의미합니다.
KPI를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통해 그 해의 성과금이 결정되기도 하고, 승진 등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.
그래서 KPI를 달성하는 것만큼이나, 설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!
3. RFP
RFP = Request for Proposal "제안서 요청서"
어떤 회사에서 A 프로젝트를 다른 업체에 맡기고자 합니다. 이 때, 아무 회사에나 맡길 수는 없을텐데요...
프로젝트를 맡길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여러 업체들에게 '제안서(proposal)'을 써올 것을 요청합니다.
이 때, 해당 업체들이 제안서를 쓸 때 필요한 정보를 정리한 것이 'RFP(Requst for Proposal)'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
이번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background, business objective, 필수적으로 반영되었으면 하는 사항 등을 정리한 문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
업무 중 많이 쓰는 영어 약어 또 생각나는 게 있다면, 다음 기회에 소개드릴게요~!
'보미의 일상 > 보미의 사원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비즈니스 영어 약어 (1) TBD, FW, FYI, CC, F/U 무슨 뜻일까? (0) | 2020.04.20 |
---|
댓글